대형풀칼라전광판에 대한 정리 1 (개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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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sion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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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12-21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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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풀칼라전광판에 대한 정리 1
광고홍수의 시대에도 대형풀칼라동영상전광판 광고를 옥외광고의 '총아'라 일반적으로 평한다.
뉴욕 타임스퀘어의 전광판 광고로 삼성전자의 이미지 신장효과는 들인광고금액의 수백배에 해당한다고 하고
( 영화 스파이더맨에도 잠깐 나오지요~~~) 전세계 각국 공항 진출입 주도로의 전광판은 한국기업 뿐 아니라
세계 일류기업들의 각축장인지도 이미 오래이다.
국내에는 대형풀칼라동영상 전광판이 이미 포화상태라는 분석도 있지만 이제 시작이라는 분석도 설득력이 있다
이는 국민소득을 기준으로 2만불 이하의 시장과 2만불 이상의 시장이라는 잣대에서 투자대비 효과 측면에서
이미 5년전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전광판가격 대비 홍보효과라는 측면에서 충분히 설득력이 있는 분석일 수 있다.
또한 관공서 주도의 개별 국소지역별 홍보매체로서 전광판 만 한 것이 없는 것도 역시 현실이며, 도로용 VMS 및
환경정보 와 재난정보, 앰버경보 및 기타 홍보를 종합적으로 표출할 수 있는 수단 역시 전광판 만 한 것이 없으니
관공서 발주의 전광판 수요가 매년 30% 이상 씩 증가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대형풀칼라동영상전광판의 구분기준
대형풀칼라동영상전광판이라고 분류하는 기준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좀 애매하다.
특별히 대형이라고 칭하는 특성의 구분기준이 여지껏은 명확하게 있지 않기 때문인데...굳이 성격을 정리하자면
못할 것도 없으니 개략적으로 성격규정을 해 보도록 하겠다.
첫째, 모듈갯수를 기준으로 보면 약 300개 모듈 이상을 중형과 소형을 나누는 기준점으로 볼 수 있으니 , 약 300개
모듈 이상이면 중형으로 그 이하면 소형으로 구분될 듯 하고 1000개 이상 모듈이면 대형으로 3000개 이상이면
상업용 초대형으로 구분하는 것이 적절할 듯 하다.
이때 모듈은 전통적인 16*16 pixel을 기준합니다.
( 이는 해상도로 수치화 할 수 있으며 해상도 계산은 아래에서 다시 하겠다 )
둘째, 옥외형의 경우 표출면의 밝기가 7,000nit 이상을 기준으로 하며 (brightness over 7,000mcd)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Driver scan mode 는 일반적으로 static 방식을 적용하고
( Driver scan mode 에 대한 정리는 아래에서 다시 합니다 ^^ )
셋째, 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lamp를 기준으로 보면 고휘도광각램프를 적용한 것이고
내구성과 브랜드밸류 및 사양에 따라 하급 중급 고급 최급으로
lamp의 품질과 가격은 등급에 따라 상당한 원가차이가 납니다
( 램프의 품질 가격 발광각도에 대한 정리는 아래에서 다시 합니다 ^^ )
넷쩨, 기타 품질에 영향이 있는 여러가지를 고급이상 최고급으로 기타사양을 적용한 경우라 하겠다.
이 기타사양에 포함되는 것으로는 프레임 / 전기자재 / 통신자재 /기타 잡자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으로 정리하자면
대형풀칼라전광판의 HARD-WARE 적인 특성은
1. 모듈 갯수 1,000개 ( 해상도 25만 pixels ) 이상의
2. 옥외형의 경우 7,000mcd 이상 밝기의 고품질 광각램프적용
3. 기타 사양 중상급이상 적용
이렇게 대략 정리 할 수 있겠습니다
세부사항 에 대한 문의~~
010-2704-4450 으로 연락주세요~~~
< 2편에서는 세부사양에 대한 정리로 계속하겠습니다 >